본문 바로가기
월백부 프로젝트

엣시 디지털파일 판매 시작하기 : 리스팅 하는 방법

by 지블리 2023. 1. 23.
반응형

 

엣시 판매를 시작한지 이제 한 3주 정도 된 것 같다. 아직까지 엄청난 수익이 있는건 아니지만 한번 작업해서 올려두면 계속해서 수익이 생기는 패시브인컴이라 꾸준히 해두면 좋을 것 같다! 생각보다 만드는게 어렵지도 않고, 또 디지털파일은 따로 배송 같은걸 신경쓸 필요가 없어서 더 편하다. 오늘은 엣시 판매를 위한 가장 기초적인 단계인 리스팅에 대해서 포스팅해볼 예정!

 

 

 

 

 

메인화면에서 로그인 한 후 우측 상단에 파란색 동그라미로 표시해둔 샵매니저를 클릭해서 들어간다. 

 

 

 

 

 

 

샵매니저 들어가면 가장 먼저 대시보드가 보이는데 블로그로치면 통계같은 기능이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내 샵을 방문했고, 주문은 얼마나 들어왔고, 판매는 얼마나 됐는지를 한눈에 볼 수 있다. 

 

 

 

 

 

리스팅을 위해서는 좌측 메뉴에서 리스팅을 클릭해준다. 리스팅에 들어가면 이렇게 내가 올렸던 상품들을 볼 수 있는데 여기서 전에 올린 상품들을 지우거나 수정할 수 있다. 새로운 상품을 판매하기 위해선 우측 상단 + Add a listing 클릭

 

 

 

 

리스팅의 가장 첫번째 단계는 사진을 등록하는 작업이다. 여기서 내가 판매할 상품의 사진을 등록해준다. 

 

 

 

 

아래 비디오도 등록할 수 있는데 이건 선택사항이니 비디오가 없다면 그냥 패스해도 괜찮다. 

 

 

 

 

사진을 등록한 후에 리스팅 디테일을 적어준다. 가장 위에 제목을 적어주고, 누가 만들었는지 언제 만들었는지 이런 기본 정보들을 추가해준다. 카테고리는 내가 판매할 상품 종류에 따라서 등록해주고, Renewal options는 좀 중요하니까 잘 확인할 것!

 

엣시에서는 리스팅(=상품판매등록)을 할때마다 비용이 발생하는데 하나당 $0.2다. 한번 등록하면 4개월간 유지가 되고, 그 이후엔 다시 $0.2의 비용이 발생하는데 여기 Renewal option은 이걸 자동으로 결제할 것인지, 아니면 수동으로 개인이 직접 갱신할지를 선택하는 것이다. 나는 한번 올린 상품이 계속 판매된다는 보장이 없고, 일단 4개월 후에 안팔리는건 그냥 지워도 될 것 같아서 Manual로 설정해뒀다. 

 

타입은 난 실제 물건을 배송하는게 아니라 디지털 파일 판매라, Digital로 설정해뒀다. 

 

 

 

 

여기서부터는 약간 검색이 더 잘되게 하기 위한 옵션 단계인데, 따로 설정하지 않더라도 등록은 가능하다. 컬러나 크기, 스타일 등을 설정할 수 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가격까지 설정해주면 끝. 아 그리고 디지털 파일이라고 해도 수량은 999로 맞춰주는 것이 좋다. 1이라고 해두면 검색했을때 Only left 1 뭐 이런식으로 떠서 판매로 연결되기 쉽지 않은듯

 

 

 

 

 

위에 다 입력하고 나면 이런 팝업창이 뜨는데 내용 확인하고 Publish 누르면 상품 판매를 위한 등록이 완료된다. 일단 올려두면 언제든 수정이 가능하니까 일단 올리는 것이 중요! 엣시로 부자되는 날까지 화이팅..!

반응형